수배전반 선정
구 분 |
일반 폐쇄 배전반 |
CGIS형 배전반 |
콤펙트형 배전반 |
형 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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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
∙모선을 공기 절연(이격)하여 배전반의 규격이 크고 방호등급이 낮으며 일반적인 수 ․배전반의 형식임. |
∙SF6 가스를 절연하여 소형이며, 안전성이 매우 높고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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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선을 공기 절연하고 최소한의 이격거리를 확보하여 소형으로 제작한 형태이며 차단기 등 한두개 품목을 한곳에 집합한 형식임. |
구 조 (격 실) |
∙VCB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LV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BUS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VCB, BUS 부위 : AIR에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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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B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LV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BUS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VCB, BUS 부위 : SF6 GAS로 절연 |
∙VCB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LV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BUS COMPARTMENT : 금속으로 격리 ∙VCB, BUS 부위 : AIR에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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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점 |
∙가격이 약간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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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면적 축소 (30~60%) ∙운전자 점검시 운전 ∙제품의 경량화 (500kg) |
∙가격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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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점 |
∙이동성 이물질에 의한 사고 위험 ∙주기적인 유지보수 필요 |
∙가격이 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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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 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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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정 |
∙최근 기술적인 향상으로 일반 폐쇄반에 비해 절연성, 모선 이격거리 축소 등을 하여 소형 배전반이(MVS, RMU, MCS) 다양하게 제작되고 있으며, 제작사에 따라 크기, 성능도 다양함. ∙콤펙트형 배전반의 경우 기능실의 규모는 축소할 수 있으나 대용량 부하에 적합하지 않고 유지보수성도 낮다. ∙따라서, 초기투자비는 일반 및 콤펙트 배전반의 130~180% 이나 내구년한, 설치면적 축소, 신뢰성, 안전성을 위한 측면에서 매우 우수한 CGIS형 배전반을 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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