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전차선 조가방식 특성
가공전차선 조가방식 특성
조가방식 | 조 가 선 | 보조 조가선 | 전 차 선 | 가선장력 | 속도특성 (㎞/h) | 사 용 예 | 비 고 |
직접조가 | - | - | Cu 110㎟ Cu 107㎟ | 1,000㎏f (9,800N) | 45 | 노면전차 차고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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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 커티너리 | St 90㎟ CdCu 70㎟ Bz 65㎟ | - | Cu 110㎟ | 일괄 2,000㎏f (19,600N) 2,400㎏f (23,520N) | 100~150 | 한국 수도권 전철, 호남선, 경전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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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심플 커티너리 | St 135㎟ | - | Cu 170㎟ | 일괄 3,000㎏f (29,400N) | 100 | 도시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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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Cu 80㎟ | - | Cu 170㎟ | 일괄 3,000㎏f (29,400N) | 140 | 한국 수도권 전철, 경춘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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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z 65㎟ | - | Cu 150㎟ | 개별 M:1,400㎏f (13,720N) T:2,000㎏f (19,600N) | 300 | 프랑스 TGV, 경부고속철도, 경부선 조치원~대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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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 150㎟ | - | GTCS 110㎟ (동피복강선) | 개별 M:2,000㎏f (19,600N) T:2,000㎏f (19,600N) | 250 | 일본 “나가노” 신간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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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형Y 심플커티너리 | Bz 65㎟ | Y선:Cu35㎟ | Cu 110㎟ | 일괄 2,000㎏f (19,600N) | 120 | 독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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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z 70㎟ | Y선:Bz35㎟ | CuAg 120㎟ | 개별 M:1,500㎏f (14,700N) T:1,500㎏f (14,700N) | 250 | 독일 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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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 심플커티너리 | Cu 153.7㎟× 2 | Y선 : Cu35㎟× 2 | Cu 151.7㎟× 2 | M : 1,900㎏f× 2 (18,600N× 2) T : 1,500㎏f× 2 (14,700N× 2) | 250 | 이탈리아 TAN | 중(重) 가선 |
콤파운드 커티너리 | St 180㎟ | Cu 150㎟ | Cu 170㎟ | M:2,500㎏f (24,500N) A:1,500㎏f (14,700N) T:1,500㎏f (14,700N) | 270 | 일본“산요, 도호쿠” 신간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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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체 | Al R-bar | - | Cu 110㎟ | - | 80 | 과천선, 분당선 | 지하방식에 적합 |
조가방식 선정
구 분 | 조가방식 | 조가선 | 전차선 | 가선장력 | 비 고 |
본선, 부본선 | 심플 커티너리 | CCS 65㎟ | Cu 110㎟ | M : 11.76kN T : 11.76kN | 조가선, 전차선 일괄장력 |
측 선 | 심플 커티너리 | CCS 65㎟ | Cu 110㎟ | M : 9.8kN T : 9.8kN | 조가선, 전차선 일괄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