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 기술자료/전차선

전차선로 편위 결정요소

양 회장 2017. 6. 28. 10:45


전차선로 편위 결정요소

 

집전장치가 가공전차선과 접촉하는 유효부는 1,000

전차선의 궤도 중심면에서 수평거리를 편위라 한다.

 

1. 전차선 편위를 결정하는 요소

1) 차량동요에 의한 판타그래프 편위

2) 풍압에 의한 전차선의 편위

3) 가동브래킷, 곡선당김금구의 이동에 의한 전차선 편위

4) 곡선로에서의 전차선 편위

5) 지지물의 변동에 의한 전차선 편위

 

2. 전차선 편위

1) 직선로 : 표준 200(최대 250)

2) 곡선로 : 곡선반경 1,600m 이상 200. 1,600m 이내 선로외측 200.

3) 강풍구간, 승강장구간 : 100

 

3. 편위 250의 근거

1) 전기차 경사를 궤조면상 585점을 중심으로 좌우 610수평점 상하 진동폭을 각각 최대 32

2) 가공전차선 표준높이 5,200지점의 집전장치(판타)편위

(5,200 585) × 32/610 = 242

3) 집전장치 유효폭 : 1,000

(1,000/2 242) =258

4) 여유를 고려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