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 기술자료/전차선
강체 가선방식중 R-Bar 시스템의 신축관리(Expansion Joint)
양 회장
2017. 6. 30. 11:26
강체 가선방식중 R-Bar 시스템의 신축관리(Expansion Joint)
1. 강체가선 방식의 일반적 특징
단선의 염려가 적고 행어나 Connector, 진동방지금구 등이 불필요하며 설비의 부속품이 적은점, 주행중 가선 진동이 없는 등, 고속 주행에 부적합.
2. 강체조가 방식
1) T-Bar방식
직류구간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전압이 낮아서 절연거리가 짧기 때문에 250(mm)의 지지애자에 T자형의 알루미늄 합금제, 리지드바로 조가하는 방식
2) R-Bar 방식
교류구간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전압이 높아서 절연거리가 길기 때문에 강체의 직상부 좌, 우에 직선형 가동브래킷을 설치하여 리지드바로 지지하는 방식
3. 익스펜션 조인트(Expansion Joint)
가공전차선로의 에어섹션과 같은 역할을 하는 장치
1) 강체전차선의 접속
2) 온도변화에 따른 강체전차선의 신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