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회장 2017. 7. 5. 11:10


파동전파 속도

 

1. 현모델에서 전차선의 불연속한 기울기


2. 빔모델에서는 명백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3. 파동전파속도와 집전성능

1) 열차 고속화 파동전파속도 증가(장력을 높게, 선밀도 작게)

2) 가설 후 시간경과에 따라 요크각도 기울어짐 장력변화 C값의 변화

3) 집전계통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장력 관리가 중요


4. 파동전파 속도와 열차 속도와의 관계

1) V < C인 경우

팬터그래프 압상력에 의해 상, 하 변위 기준점 이내 : 안정적 집전

2) V C인 경우

전차선의 높이 변화에 따라 팬터그래프가 두종할 필요가 있고 그렇지 못하면 이선된다.

3) V > C인 경우

전차선은 강체와 같은 성질을 갖게 됨 : 팬터그래프 접촉력이 비정상적

 

5. 과도한 압상력은 가선 금구의 접촉과 파괴를 동반하고 전차선의 급격한 전곡(꺽임)은 전차선의 소선 변형과 단선을 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