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 기술자료/전차선
건널선 설비 (CROSS OVER PART)
양 회장
2017. 10. 16. 15:59
건널선 설비 (CROSS OVER PART)
1. 개요
지하부의 강체전차선로에서 본선과 분기되는 교차 간선개소나 편간선 개소에서 Al T-BAR를 End Approach로 건널선 설비를 시설한다.
대전도시철도도 이러한 건널선 설비가 시설되어 있으며 본선을 통과하는 전동차의 판타그래프가 충격을 받지 않게 하기위하여 간선의 Trolley Wire를 본선 보다 약간 높게 설치하여 전동차 통행이 원활하도록 하고 있다.
2. 시설표준
가. 교차건널선 및 편건널선의 병행부분 중심간격은 200[㎜] 를 원칙으로 한다.
나. 교차건널선 및 편건널선 상의 지지철물 양측에 지지애자의 이동을 방지하는 복진설비를 설치한다.
다. 분기선의 높이는 본선을 통과하는 판타그래프의 충격을 주지 않도록 본선보다 10[㎜ ]높게 설치한다.
라. 강체전차선에서 교차건널선의 Air Section 개소의 평행부분의 중심간격은 250[㎜]를 표준으로 한다.
3. 구 조
지하부 건널선 장치는 다음과 같은 구조로서 전동차의 진동에 대하여 충분한 고려를 하여야 한다.
건널선 설비 (CROSS OVER P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