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분야 신호 1차, 2차 설계변경(내역변경)에 따른 검토
공사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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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➀감리단 의견제시 사항 ②지원업무수행자 지시사항 ❸시공사 제출서류 사항 |
제 목 | 시스템분야 신호 1차, 2차 설계변경(내역변경)에 따른 검토 보고 |
1. 검토 목적 : 지하철 0호선연장 신호보안설비공사의 계약상대자로부터 효율적인 공사추진을 위해 1차 및 2차 공사 내역변경 요청이 있어 공사 여건과 전체공정을 감안하여 이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 ㆍ 보고하고자함.
2. 계약 현황 : (1) 1차 공사(계약금액 : 000백만원, 공사기간 : ) 1) 공사범위 - 00 차량기지 출고선 증설에 따른 개량공사 2) 주요공종 - 신호기(LED형) 및 신호기구 신설 - 진로표시기(문자형) 및 결선변경 신설 - 전기선로전환기(NS-AM) 신설 - 접속함 신설 - 콘크리트트로프(각종) 신설 - 제어 및 전원 케이블(각종) 신설 - 각종 철거
(2) 2차 공사(계약금액 : 0,000백만원, 공사기간 : ) 1) 공사범위 - 00 차량기지 출고선 증설에 따른 개량공사 2) 주요공종 - 신호기(LED형) 및 신호기구 신설 - 진로표시기(문자형) 및 결선변경 신설 - 전기선로전환기(NS-AM) 신설 - 접속함 신설 - 파스콘 트로프(각종) 신설 - 제어 및 전원 케이블(각종) 신설 - 00차량기지 내 신호기계실 계전기(각종)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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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내역 변경 사유 및 내용 : (1) 1,2차 내역 변경 사유 - 00 차량기지 내 궤도 부설에 따른 신호시설 간섭 구간에 대한 실정보고 및 설계변경 사항 발생에 따라 1차 내역 변경의 추가 및 삭제 내역 발생(기 실정 보고 분). - 표지 전철 미설치(궤도공사 내역)에 따른 물량 삭제로 내역변경. - 임피던스 본드 신설은 신 입,출고선 궤도 레일 및 선행공사 미설치에 따라 물 량 감소로 내역변경. - 궤도 사용중지에 따른 시공 방법 수정에 따른 압입시공이 불필요하여 전선관 직접매설로 시공 내역 변경(기실정보고 분) 및 콘크리트 트로프 설치 내역변경. - 신 입,출고선 토목공사 지연에 따른 본선 선 시공에 따라 CABLE TRAY 설치 공사 선 시행에 따른 내역 물량추가에 따른 변경 - 선행공사 공기 지연에 따른 후속 공정인 신호분야 현장 시공이 진행 되지 못하 는 현장 여건 변화에 따른 내역 변경이 초래됨.
(2) 주요 내역 변경 내용 1) 1차 내역 조정 내용 (단위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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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차 내역 조정 내용 (단위 : 원)
4. 검토 결과 -신호공사(1차)가 선행공정(궤도)과 연계하여 준공기한내 시공이 어려운 공종이 있으며, 1차분 공사는 사고이월된 0000년 사업비로 연기가 불가한 실정임. -따라서 1차분 내역에서 선행공정(궤도)과 연계되어 준공기한내 시공완료가 어려운 공종을 2차로 내역조정하고, 2차분 내역중 기 시공 완료한 공종을 1차에 포함하여 금액변경 없이 1차분을 준공처리함이 가할 것으로 사료됨.
붙임 : 내역서(1차, 2차) 각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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