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젤 동 차 (새마을호)
형 별 구 분 |
101-108호 |
111-130호 |
131-262호 | ||
주
기
관 |
형 식 |
MTU12V 396TC13 |
MTU16V 396TC13 |
MTU12V 396TC13 | |
시린더경×행정(mm) |
165×185 |
165×185 |
165×185 | ||
작 동 싸 이 클 |
4 |
4 |
4 | ||
압 축 비 |
12.0:1 |
13.5:1 |
13.5:1 | ||
회전수 |
유 전 |
600 |
600 |
600 | |
최 고 |
1,800 |
1,800 |
1,800 | ||
출 력 (Hp/RPM) |
1,525/1,800 |
1,980/1,800 |
1,980/1,800 | ||
배 기 량 (ℓ) |
47.5 |
63.3 |
63.3 | ||
보
조
기
관 |
형 식 |
Cummins NT855GC3 |
MTU8V 183TE12 |
MTU8V 183TE12 | |
시 린 더 경×행 정(mm) |
140×152 |
128×142 |
128×142 | ||
작 동 싸 이 클 |
4 |
4 |
4 | ||
압 축 비 |
15.0:1 |
16.25:1 |
16.25:1 | ||
회 전 수 (정격) |
1,800 |
1,800 |
1,800 | ||
연 속 출 력(Hp/RPM) |
335/1,800 |
388/1,800 |
388/1,800 | ||
발 전 전 압 및 출 력 |
AC440V3Ø 295KVA |
AC440V3Ø 336KVA |
AC440V3Ø 336KVA | ||
차
체 |
연결기면간길이(mm) |
23,500 |
23,500 |
23,500 | |
고정축거 |
MAN |
2,500 |
2,500 |
2,500 | |
ASEA |
2,600 |
2,600 |
2,600 |
형 별 구 분 |
101-108호 |
111-130호 |
131-262호 | |||
차
체 |
높 이(mm) |
3,750 |
3,750 |
3,750 | ||
폭(mm) |
3,000 |
3,000 |
3,000 | |||
대차중심간거리(mm) |
15,200 |
15,200 |
15,200 | |||
중량(t) |
공 차 |
64 |
69 |
69 | ||
정 비 |
66 |
70.5 |
63.2 | |||
축 당 |
16.5 |
17.6 |
17.6 | |||
동력 전달 장치 |
변 속 기 |
L520rU1 |
L520rzu2 |
L520rzu2 | ||
감 속 기 |
2,925:1 |
3,162:1 |
3,162:1 | |||
차 륜 경 |
860 |
914 |
914 | |||
제 동 |
제형동식변 |
주 |
KbrXI전공 |
KbrXI전공 |
KbrXI전공 | |
보 조 |
ME23A |
ME23A |
ME23A | |||
공 기 압 축 기 형 식 |
VV230/180 |
YT3000AM |
YT3000AM | |||
배 율 |
2.7 |
2.7 |
2.7 | |||
공 급 품 |
연 료 탱 크(ℓ) |
2,500 |
2,500 |
3,500 | ||
주기관윤활유용량(ℓ) |
200 |
230 |
230 | |||
주 기 관 냉 각 수(ℓ) |
560 |
720 |
720 | |||
축 전 지 |
MG250(2직3병열) |
MG250(2직3병열) |
MG250(2직3병열) | |||
주 발 전 기 |
출 력 |
|
|
584KVA | ||
형 식 |
|
|
SDT-552 | |||
전 압 |
|
|
475V | |||
전 류 |
|
|
710A | |||
최 고 속 도 |
150km/h |
150km/h |
150km/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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