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조식 조가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개요

일반적인 커티너리는 조가선과 전차선이 수평면에 대하여 수직으로 배열되어 있지만 이 방식은 조가선과 전차선이 수평면에 대하여 경사를 갖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특수한 행거로 전차선을 조가선으로부터 경사지게 조가하고 있는 것으로 다음과같이 3종류가 있다.

1) 반사조식,  2) 연사조식, 3) 경사조식

가. 반 사조식

곡선개소에서 선로에 따라 곡선이 되도록 전차선을 심플식으로 가선하여, 지지물 경간을 직선구간과 동일 하게 하고 특수 행거를 사용한 것으로서 곡선 당김 장치가 불필요한 장치이다. 경간을 15[m]까지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나 부득이한 경우 도입할 수 있다

 

 

 

[그림1] 반 사조식

나. 연 사조식

직선개소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조가선과 전차선을 경간 중앙에서 교차 되도록 각 지지점에서 각기 다른 편위(Deviation)를 갖도록 한 것이다. 연사조식은 지지점 개소에서 조가선을 궤도 중심선에 대하여 조가선과 전차선을 같은 방향으로 하고 동시에 조가선에 편위를 크게 주어 전차선을 측면에서 조가하는 것으로 진동방지 장치가 불 필요한 방식이다.

 

 

 

[그림1] 연 사조식

다. 경 사조식

지지점 개소의 전차선에 진동방지 장치를 취부하고, 궤도 중심선에 대하여 전차선과 조가선을 각각 반대 편위(Deviation)가 되도록 한 것으로, 풍압에 대하여 효과가 있는 방식이다.

 

 

 

[그림1] 경 사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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