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전선로 구성 방식 

구   분

22.9kV 3Φ 4W 방식

6.6kV 3Φ 3W 방식

구 성 도

 

 

 

 

 

 

기 술 적

적 합 성

•6.6kV 계전방식에 비해 계통이 단순하여 고장 요소가 적음

•6.6kV 배전선로에 비해 전압강하가 적으므로 케이블 단면적이 적게 소요됨

•정거장 배전계통에 이상이 있을시 경전철 급전계통 파급 가능성 있음

•22.9kV 배전방식에 비해 강압변압기가 추가 소요됨

•22.9kV 배전선로에 비해 전압강하가 크므로 케이블 단면적이 늘어남

•22.9kV-6.6kV 변압기에 의해 계통이 구분되므로 배전계통 사고의 22.9kV 급전계통 파급우려 적음

경 제 성

•22.9kV-6.6kV 강압 변압기 필요없음

•22.9kV, 3Φ, 4W 특고압케이블 사용

•24kV 특고압 VCB 사용

•전기실 면적이 늘어남

•22.9kV-6.6kV 강압변압기 및 VCB 1대 추가소요

•6.6kV, 3Φ, 3W 고압케이블 사용

•7.2kV 고압 VCB 사용

•22.9kV 방식대비 기기 및 케이블 비용 저렴

선   정

 

선정사유

•고압 차단기 및 케이블을 사용하므로써 특고압 기기에 비해 시설비가 경제적

•차단기반의 규격이 작으므로 전기실 면적을 적게 차지, 건설비가 적게 듬

•배전선로를 비접지 방식을 채택, 1선 지락시에도 계속적인 전원공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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