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 bar 씨스템 구성 부품
1 R-bar의 특성
1) R-bar는 ∏(파이)형상으로 수직 구조체(Leg)와 그 종단에 부리(Beak)를 갖는 알루미늄형강으로 구성된다. 이 형강은 탄성을 가지므로 부리(Beak)를 일정한 힘으로 확장 한후, 인가한 힘을 제거하면 원래의 형태로 복원된다. 이러한 방법으로 알루미늄 형강의 탄성한계를 초과하지 않고 전차선을 부리(Beak)에 삽입할 수 있다. 일단 전차선이 삽입되면 알루미늄 형강의 탄성에 의해서 전차선에 일정한 압력이 가해지게 된다.
2) R-bar는 12m 길이로 제작, 공급되어지며 알루미늄-동(Al-Cu) 접촉부는 산화물에 의한 부식을 방지하기 위하여 가선시에 전차선의 양측 홈부(Groove)에 전용 그리스(Grease)를 도포한다. 전용 그리스(Grease)는 동과 알루미늄의 직접적인 접촉을 방지하며 전도성이 높으므로 알루미늄과 동간에 우수한 도전성을 가진다.
3) R-bar의 주요 규격
- 알루미늄 합금 규격 : ANFOR A 50-411-6005A / DIN 1725, SN210900
- 강체의 높이 : 110mm
- 강체의 상부 폭 : 85mm
- 수직관성 모멘트 : 335cm⁴
- 수평관성 모멘트 : 110cm⁴
- 최대 전기저항 : 15.5 x 10-8 Ω/m
- 선팽창 계수 : 2.34 x 10-6 /℃
- 탄성계수 : 69,000 N/㎟
- 전차선 지지력 : 지지점에서 0.855kgf/㎟
- 처짐 : 지지점 10m일때 중간 지점이 8mm 이내
- 호환성 : 전차선 110㎟ ~ 170㎟ 모두 사용 가능
- 최소곡선반경 : R=120m 까지 특별한 작업없이 자동 굴곡
- 부식방지 : 전차선의 접촉면에서 이종금속에 의한 부식방지를 위해 전용 그리스
처리
- 외관 : 기공, 균열, 기타 사용상 유해한 흠이 없어야 함
4) 전차선을 지지하기위한 강체 구조체이며 전차선은 R-bar의 프로파일에 부착된다.
2 Bracket : 애자와 함께 공급되며 R-bar를 지지한다.
3 접속판(Splice) : 분리되어 있는 R-bar를 연결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4 행거 클램프(Hanger clamp) : Bracket에 R-bar를 고정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5 램프(Ramp) : 신축장치, 구분장치, 분기선등의 종단에 설치한다.
6 이행장치(Transition device) : 커티너리 전차선로와 R-bar의 연결을 위하여 사용 된다.
7 앵커 클램프(Anchor clamp) : R-bar의 흐름을 방지.
8 고장력 앵커(Heavy duty anchor) : 이행장치에서 R-bar의 흐름을 방지.
9 급전장치(Power feed block) : 급전용 전원 케이블을 R-bar에 연결시 사용.
10 접지장치(Earth connector) : 유지보수시 작업자의 안전을 위한 접지 연결 장치.
11 보호장치(Protective sleeve) : 이행장치 구간에서 물이 차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 환경
조건에 대한 부식 방지용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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