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철주의 건식을  하기위한 기초작업으로 전철주의 종류와 하중에 따라, 또한  대지의 지형, 토질등에 의하

    여 기초의 모양과 크기가 결정됨. - 전철주 기초(토공, 교량, 배수로, 옹벽)

○  전 철 주 : 합성전차선을 지지 또는 인류하기 위하여 비임, Bracket등과 조합하여 시설 하는 장치로써 전철주에는 철주, H형강주, 조합주 및 강관주를 사용하고 부식방지를 위하여 용융아연도금을 함.

 

 

 

○ 고정비임 : 전철주의 건식위치가 전차선 가선범위를 벗어날 경우 전차선을 가선하기 위하여 설치하는 장치

    로써 주로 역구내에 선로가 집중 되어있어 단독주의 건식이 불가능한 경우에 사용함. 트러스빔은 길이가

    22m 이하,  트러스 라멘빔은 길이가 22m 이상일 경우 사용함. -지지물

 

 

○ 전차선로에 있어서 항시 횡장력이 걸리는 전주의 반대편에 설치하여 전주의 경사, 쓰러짐 등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는 시설물.

     - 지선의 안전율 : 2.5이상

     - 지선의 전주에 대한 취부 각도 : 표준 : 45도(부득이한 경우 30도까지 줄일 수 있음)

     - 사용선종 : 135㎟ , 90㎟ 및 55㎟ 의 아연도 강연선,  이와 동등이상의 아연도 강봉 - 지선

 

 

○ 급전선 - AF : 전철용 변전소 주변압기와 단권변압기 간을 연결하는 단권변압기 급전선.

                TF : 전차선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하여 변전소, 구분소, 보조구분소 등에서 인출하여 전차선에 급

                       전하는 급전선.

○ 전차선 :  레일면상 일정높이에 가선 되고 전기차의 집전장치와 직접 접촉하여 전기차(motor)에 전기를 공

                 급하기 위한 전선.

○ 조가선 :  전차선을 같은 높이로 수평 하게 유지시키기 위하여 드롭퍼, 행거 등을 이용하여 조가 하여 주는

                 전선.

○ 비절연 보호선:  계통 보호를 위한 단권변압기 공용접지방식에서 귀선전류, 사고전류 검출, 섬락 보호를 위

                          하여 철재, 지지물을 연접하여 귀선레일에 접속하는 가공전선으로서  대지에 대하여 절연

                          하지 않은 전선을 말한다.- 전선류


 

출처 - 공항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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