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기간중안전관리계획
목 차
1. 목 적
2. 설 연휴기간
3. 안전조치사항
4. 연휴기간 당직근무계획
5. 기타 휴무중 안전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
6. 비상연락체계 구축
1. 목 적
민족 최대명절인 설 연휴기간 중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사전 현장안전점검 및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피해 발생시 신속한 대응 및 보고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피해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함.
2. 설 연휴기간 : 2010. 2. 13 ~ 2010. 2. 15(3일간)
3. 안전조치사항
가. 주요시설물 안전조치계획
장 소 |
안전조치계획 |
비 고 |
○○ 정거장 |
ㅇ공사구간 양쪽 외부인 출입금지 가드레일 설치 ㅇH-beam 등 자재 전도 및 낙하방지 조치 ㅇ야적자재 덮개 설치 및 결속하여 도난사고예방 ㅇ야적토사 차광망 설치로 비산먼지발생 방지 ㅇ장비 및 컨테이너 시건장치하여 도난방지조치 ㅇ교통 및 안전시설물 부착상태 확인 ㅇ윙커 등 야간 교통안내표지 작동상태 확인 |
현장 순회점검 (감리단, 시공사) |
시점부 개착구간 |
ㅇ출입구 외부인 출입금지 가드레일 설치 ㅇ자재 야적상태 확인 및 덮개 설치/결속조치 ㅇ현장내 장비 전도방지조치 및 시건장치 확인 ㅇ야적토사 차광망 설치하여 비산먼지발생 방지 ㅇ교통안전시설물 부착상태 확인 ㅇ윙커 등 야간 교통안내표지 작동상태 확인 |
현장 순회점검 (감리단, 시공사) |
나. 사무실 안전조치계획
구 분 |
안전조치계획 |
비 고 |
화재예방 |
ㅇ소화기 충약상태 확인 및 점검 ㅇ화재경보기 작동상태 확인 ㅇ전열기구 및 컴퓨터 등 전원분리조치 |
당직자 확인 점검 |
도난방지 |
ㅇ출입문 시건장치(Secom) 및 도어록 잠금확인 ㅇ각 층 창문 잠금상태 확인 ㅇ금고내 현금 또는 귀중품 보관금지 ㅇ고가장비 별도보관 및 시건장치 확인 |
당직자 확인 점검 |
4. 연휴기간 당직근무계획
가. 당직근무 일정
일 자 |
2/13 |
2/14 |
2/15 |
비 고 |
감리단 |
전원 근무 |
이사 ○○○ |
차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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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 시공사 |
차장○○○ 대리○○○ 대리○○○ |
과장○○○ 사원○○○ |
대리○○○ 사원○○○ |
|
나. 당직근무수칙
1) 근무시간은 09:00~18:00으로 한다.
2) 근무장소는 사무실로 한다.
3) 현장순찰 또는 근무지 이탈시 필히 휴대폰을 소지한다.
4) 현장순찰은 1일 2회 이상, 순찰경로에 따라 실시한다.
5) 비상사태 발생시 사고보고계통도에 따라 보고하고, 필요시 비상연락망에 따라 비상소집을 실시한다.
6) 당직근무자는 현장순찰 후 이상유무를 기록한다.
다. 현장순찰계획
1) 당직근무자는 오전/오후로 구분하여 1일 2회 이상 현장순찰을 실시한다.
2) 현장순찰 경로
현장사무실 → 00정거장 → 시점부 개착구간 → 현장사무실
5. 기타 휴무중 안전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
가. 00정거장 및 시점부 개착구간 외부인 출입금지 조치
나. 현장자재 등 전도 및 낙하시 정리실시
다. 야간 교통안전시설물 미작동시 신속한 조치
라. 발주처, 감리단, 시공사, 협력업체 간 비상연락망 구축 및 유관기관 협조체제 유지 확인
6. 비상연락체계 구축
가. 현장비상연락망
나.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다. 협력업체 비상연락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