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 적
송변전 공사와 관련하여 OO기지 변전소 “Cable Pit” 등의 정밀시공으로
변전설비의 품질 향상을 도모코자 함.
2. 협조 요청사항
가. OO변전소 “Cable Pit” 정밀시공
나. 절연 슬라브(DC판넬) 시공
다. 기존 고배선로(1,2호계) 보완
3. 검토 사항
가. OO변전소 “Cable Pit” 정밀시공
현재 진행중인 건축물은 “일반건축물”이 아닌 변전설비(특고압 변압기 등)의 설치를 위한 변전소 건축물로서
1). 지하철의 특성상 특고압(22.9IKV) 또는 고압(6.6KV)의 전기설비(변압기,차단기 등)는 365일, 24시간 가동되는 설비이며 또한,
2). 대전류로 인하여 계속적인 진동이 발생되는바, 그 베이스인 Con,C Pit의 시공 품질이 저하되는 경우 상기, 특고압 기기들의 “이완” 등, 수명 저하가 우려 됨.
3).따라서 Con,C 및 형틀 등의 특성을 감안한 “정밀시공 협조”를 의뢰하여 3호선 연장 변전설비의 품질 향상을 도모코저 함.
나. 절연 슬라브(DC판넬) 시공
1). 절연 슬라브는 : 첨부도면 E-019 (PIT SECTION TYPE"2") (PIT SECTION TYPE"3")에서 - 기 시공된 피트 상단에 “철근이 삽입된 콘크리트 덮개”를 시공 한 후, 충분히 건조 시킨뒤 “에폭시 절연재”로 절연을 시공하여 인명사고를 사전 에 방지하는 중요한 공법의 일환으로서 “DC 판넬” 전 후면에 시공 함.
다. OO S/S 기존 고배선로(1,2호계) 보완 사항.
1). 증축 변전소 건물의 기초 하단으로 관로 포설된 기존의 고배선 (1,2 호계)는 유지관리 상의 필요에 의거, 건물 양단에서 각,각 전력맨홀 1개소 씩(총2개소)
을 시공하여야 함. (아래 그림1. 참조)
□ 맨홀 규격 : 1200×1200×1200 (아래 그림1. 참조)
2). 그림1.에서 ①의 맨홀은 - 기성품, 주철 맨홀 뚜껑 형을 시공하고
②의 맨홀은 기존의 시설과 같이 철판 Caver 형으로 현장 타설 함.
4. 결 론
: 상기 3항.「 검토사항 」에서
□ OO 변전소 Cable Pit 정밀시공
□ 절연 슬라브(DC판넬) 시공
□ OO S/S 기존 고배선로(1,2호계) 보완 사항은
지하철 OO기지 변전설비를 위한 “필수” 사항으로서, 송배전 분야 의견을 반영
하여 변경 없이 추진되는 것이 바람직 한 것으로 사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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