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토 개요
노반(하선) 전차선로 전철주 간 중간지점에 설치되는 철도통합무선망 안테나 강관주 폴 (5m 32개소)과 비절연보호선의 근접 시공에 대한 지장 유무 사항을 검토함.


2. 검토 내용
가. 비절연보호선에 걸리는 고전압 유무
전차선로의 비절연보호선은 단권변압기방식의 전기철도 급전방식에서 섬락보호를 위해 철재 지지물 등과 연접하여 귀선레일과 매설접지선에 접속하는 가공전선으로써 대지에 대하여 절연하지 않은 전선으로 대지 등과 등전위 상태임.


나. 하절기 비절연보호선의 늘어짐 및 이도 간격

1) 계산식

원주~강릉 전철주 최대경간 S : 60[m]

FPW ACSR 93단위중량 W : 0.437[/m]

비절연보호선 수평장력 T : 392[]

 

  2) 계 산 : 이도 (D) =    

   

  3) 비절연보호선은 전철주 지지점 중간에서 지지점 높이보다 50[cm] 낮아질 수 있음.


다. 비절연보호선에 설치할 수 있는 안전 보호관 자료


품명

규격

사진

절연방호관


품 명 : 전차선용 절연방호관

파괴전압 : AC 45kV

재 질 : 내열가소성의 폴리우레탄

         제품특징

- 내마모성이 강하여 외부충격 완화

- 햇빛 노출 시 뒤틀림 및 깨짐 없음





※ 참조 : 한국철도공사 전철전력설비 유지보수세칙 (제2014 – 067호 2014.05.01 개정)
  “제14조⑤ 전차선로 충전부와 1m 이내로 접근하는 설비의 신설, 철거, 보수할 때는 단전작업을 시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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