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속도제어와 브레이크

 

1. 다단식 제어 방식의 채용

기동 가속을 순조롭게 수행하고 동시에 기동견인력을 크게함과 더불어 고점착 운전을 수행하기 위하여 제어 방식을 다 단화 하고 버니아(Vernier)제어도 채용한다.


2. 자기증폭기 또는 사이리스터를 사용한 제어방식의 채용

수은 정류기의 교류 전기차는 격자 위상제어에 의한 연속 전압 제어, 정 전압 제어 등도 많이 채용한다.


3. 발전 브레이크와 전자 직통 브레이크의 채용

정지 브레이크로 발전 브레이크와 전자 직통 공기 브레이크가 상용된다

 

4. 자동제어의 응용

자동열차운전, 자동열차제어 등 속도제어 기술의 응용이 도모되고 있다.


5. 제어 방식의 속응화

열차운전의 고속화에 따라 안전을 확보하기위하여 속도제어 브레이크제어의 빠른 응동이 용구되며 제어 방식도 속응화가 도모된다.


6. 단상교류 전력 회생 브레이크의 채용

전 사이리스터식 전기차에 의한 단상 교류 전력 회생 브레이크도 최근 실용화.

7. 직류초퍼제어의 채용

직류전기차에 사이리스터에 의한 초퍼제어를 응용하여 회생제어가 채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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