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의 가공 전선로에서 Pre-Sag 가선
1. 전차선의 압상량은 같은 경간 내에서도 위치에 따라 가선의 탄성차이로 지지점에서는 가장작고 경간 중앙부에서 가장 크게 나타난다.
고속으로 운전하기 위해서는 전차선의 장력을 크게하고 Pre-Sag 가선을 시행 하여야 한다.
2. Pre-Sag(사전이도 가선)
전차선에 미리 이도를 주는 가선, 팬터그래프의 수평 주행이 가능토록하여 집전 특성을 향상 시키는 것
3. Pre-Sag 량
수평 가선에 대하여 처짐량. 가선의 사용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경간의 1/1,000~1/2,000로 하고 있다.
4. Pre-Sag 개선 효과
집전성능이 우수하게 나타나며, 드로퍼의 길이 계산 오차나 설치시 오류에 의해 경간 중앙이 양단 지지점 내에서의 높이보다 올라가는 hog 상태가 되면 집전성능은 더욱 나빠지므로 계산과 시공시 정밀을 요한다.
5. Pre-Sag 적용
유럽 및 우리나라 고속철도에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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