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일반제원
구분 및 차종 | KTX의 예 | ||
선로 조건 | 최고속도 | ㎞/h | 300㎞/h |
최급기울기 | ‰ | 35이하 | |
궤간 | ㎜ | 1435 | |
전원 | 공칭전압 | ㎸ | 25 |
주파수 | ㎐ | 60 | |
사용범위 | ㎸ | AC19.0~27.5㎸ | |
차량 | 차량중량 | t | 68(20량771t) |
견인 전동기 제어 |
| 동기전동기 인버터제어 | |
연속 정격 출력 | ㎾ | 13,560㎾(18,441Hp) | |
기동 견인력 | kN | 382kN/열차 | |
높이 (팬토 접은 높이) | ㎜ | 4,088㎜ | |
제동 배율 |
| - | |
기어비 |
| 2,1894 | |
차축배열 |
| Bo-Bo | |
연결기면간 | ㎜ | 22,517 | |
연결기높이 | ㎜ | 900 | |
차체 폭 | ㎜ | 2,814 | |
차륜 경 | ㎜ | 920 | |
제동방식 |
| 전기지령 (회생, 저항제동+공기제동) |
'전기,철도 기술자료 > 전기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철전원설계지침 및 관련계획 검토 (0) | 2017.08.17 |
---|---|
수전선로 및 변전설비 (0) | 2017.08.17 |
철도전기방식과 급전방식 (0) | 2017.08.17 |
원격제어설비 용어 (0) | 2017.08.17 |
전철전원설비 용어 (0) | 2017.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