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형 구 분 |
2100 |
4400 |
7000 |
7100-7200 | ||
(SW-1001) |
(GT18B-M) |
FT36HCW-2 |
(GT26CW) | |||
기 관 |
8-645E |
8-645E3C |
16-645F3B |
16-645E3 | ||
기
관
관
계 |
시린다(경․행정)mm |
230×254 |
230×254 |
230×254 |
230×254 | |
사 이 클 |
2 |
2 |
2 |
2 | ||
압 축 비 |
16:1 |
16:1 |
16:1 |
14.5:1 | ||
회 전 방 향 |
반시계방향 |
반시계방향 |
반시계방향 |
반시계방향 | ||
회 전 수 |
유전(RPM) |
275 |
300 |
390 |
315 | |
8놋치(RPM) |
835 |
904 |
893 |
900 | ||
기 관 조 속 기 |
PG |
PGR |
PG |
PG | ||
견 인 마 력 (Hp) |
1,000 |
1,500 |
3,000 |
3,000 | ||
운전시기관차중량 (t) |
87.0 |
88 |
118.0 |
132.0 | ||
운 전 시 축 당 중 량 (t) |
22.0 |
22.0 |
19.7 |
22.0 | ||
차 륜 직 경 (mm) |
1,016 |
1,016 |
1,016 |
1,016 | ||
차 축 베 아 링 |
로라 |
로라 |
로라 |
로라 | ||
쟈 날 직 경 (mm) |
165×305 |
165×305 |
140×254 |
140×254 | ||
고 정 축 거 (mm) |
2,438 |
2,438 |
3,708 |
3,708 | ||
대차간중심거리 (mm) |
6,706 |
8,534 |
12,497 |
12,497 | ||
최 소 곡 선 반 경 (m) |
44.5 |
44.5 |
71.9 |
83.5 | ||
치 차 비 |
62/15 |
62/15 |
57/20 |
57/20 | ||
길 이 |
13,614 |
14,220 |
20,982 |
20,778 | ||
폭 |
3,051 |
3,132 |
3,150 |
3,130 | ||
높 이 |
4,343 |
4,462 |
4,252 |
4,254 |
7300 |
7400 |
7500 |
8000 |
8100 |
8200 |
(GT26CW-2) |
(GT26CW-2) |
(GT26CW) |
|
|
|
16-645E3 |
16-645E3 |
16-645E3 |
|
|
|
230×254 |
230×254 |
230×254 |
|
|
|
2 |
2 |
2 |
|
|
|
14.5:1 |
14.5:1 |
14.5:1 |
|
|
|
반시계방향 |
반시계방향 |
반시계방향 |
|
|
|
315 |
315 |
315 |
|
|
|
900 |
900 |
900 |
|
|
|
PGR |
PGR |
PG |
|
|
|
3,000 |
3,000 |
3,000 |
5,300 |
7,000 |
7,000 |
124.0 |
126.0 |
132.0 |
132.0 |
88.0 |
88.0 |
20.7 |
21.0 |
22.0 |
22.0 |
22.0 |
22.0 |
1,016 |
1,016 |
1,016 |
1,250 |
1,250 |
1,250 |
로라 |
로라 |
로라 |
로라 |
로라 |
로라 |
140×254 |
140×254 |
140×254 |
160 |
160×205 |
160×205 |
3,708 |
3,708 |
3,708 |
2,900 |
3,000 |
3,000 |
12,497 |
12,497 |
12,497 |
5,900 |
9,900 |
9,900 |
83.5 |
83.5 |
83.5 |
76.2 |
100 |
100 |
57/20 |
57/20 |
62/15 |
96/15 |
107/17 |
112/19 |
20,778 |
20,778 |
20,778 |
20,730 |
19,580 |
19,580 |
3,130 |
3,130 |
3,130 |
3,050 |
3,000 |
3,000 |
4,254 |
4,254 |
4,254 |
4,500 |
3,860 |
3,860 |
기 형 구 분 |
2100 |
4400 |
7000 |
7100-7200 | ||
(SW-1001) |
(GT18B-M) |
FT36HCW-2 |
(GT26CW) | |||
공
급
용
적 |
연 료 유 (GAL) (ℓ) |
1,000 3,785 |
793 3,000 |
1,300 4,920 |
2,400 9,100 | |
윤 활 유 (GAL) (ℓ) |
130 492 |
130 492 |
243 920 |
243 920 | ||
냉 각 수 (GAL) (ℓ) |
190 720 |
150 568 |
295 1,120 |
295 1,120 | ||
모 래 (㎥) |
0.85 |
0.240 |
0.850 |
0.850 | ||
전
기
관
계 |
주 발 전 기 |
형 식 |
D25C |
AR-6 |
AR-10 |
AR-10 |
연속정격 (A) |
1,400 |
3,200 |
4,200 |
4,200 | ||
발생전력 (㎾) |
710 |
1,920 |
2,130 |
2,130 | ||
보발 전 조기 |
형 식 |
A-7159 A5 |
5A-8147 |
3A- 8147 |
A-8102 A3 | |
정격전류 (A) |
125 |
- |
- |
225 | ||
발생전력 (㎾) |
10 |
18 |
18 |
18 | ||
교발 전 류기 |
형 식 |
- |
CA6 |
CA5 |
D14 | |
정 격 (kVA) |
- |
208 |
200 |
100 | ||
견전 동 인기 |
형 식 |
D75D |
D78B |
D77B |
D77B | |
1시간정격(A) |
1,075 |
1,050 |
1,075 |
1,075 | ||
축 전 지 |
전 압 (V) |
64 |
64 |
64 |
64 | |
용 량 (AH) |
288 |
215 |
432 |
432 | ||
제
동
관
계 |
제 동 변 형 식 |
26NL |
26L |
26L 혼합제동 |
26L | |
공압 축 기기 |
형 식 |
WBO |
WLN |
WBG |
WBG | |
배출용량(CFM) |
900RPM 254 |
900RPM 254 |
900RPM 400 |
900RPM 400 | ||
주공기류용량(㎥) |
0.820 |
0.820 |
0.820 |
0.820 | ||
제 동 배 율 |
|
5.75 |
5.75 |
5.75 | ||
발전제동제한전류(A) |
- |
- |
600 |
600 | ||
제 동 통 수 |
4 |
8 |
12 |
12 | ||
제 동 통 직 경(mm) |
254×152.4 |
203×203 |
203×203 |
203×203 |
7300 |
7400 |
7500 |
8000 |
8100 |
8200 |
(GT26CW-2) |
(GT26CW-2) |
(GT26CW) |
|
|
|
2,590 9,800 |
2,590 9,800 |
2,400 9,100 |
- |
|
|
243 920 |
243 920 |
243 920 |
- |
|
|
295 1,120 |
295 1,120 |
295 1,120 |
- |
|
|
0.850 |
0.850 |
0.850 |
0.85 |
0.900 |
0.900 |
AR-10 |
AR-10 |
AR-10 |
- |
|
|
4,200 |
4,200 |
4,200 |
3,900 |
|
|
2,130 |
2,130 |
2,130 |
- |
|
|
3A-8147
|
5A-8147
|
A-8102
|
- |
|
|
- |
- |
225 |
- |
|
|
18 |
18 |
18 |
- |
|
|
CA-5 |
CA-5 |
D14 |
- |
|
|
200 |
200 |
100 |
- |
|
|
D77B |
D77BTR |
D77B |
MG865A |
ITB2822 |
ITB2822 |
1,075 |
1,075 |
1,075 |
865 |
150 |
150 |
64 |
64 |
64 |
67 |
110 |
110 |
432 |
432 |
428 |
80 |
80 |
80 |
26L
|
26L
|
26L
|
PBL-2 |
FS42 |
FS42 |
WBG |
WLG |
WBG |
2A320 |
SL20-5-55 |
SL20-5-55 |
900RPM 400 |
900RPM 400 |
900RPM 400 |
1,000RPM 2,450ℓ/M |
3,535RPM 2,450ℓ/M |
3,535RPM 2,450ℓ/M |
0.820 |
0.820 |
0.820 |
0.542 |
0.800 |
0.800 |
6.87 |
6.87 |
5.75 |
4.85 |
2.69 |
2.69 |
600 |
600 |
600 |
590 |
160KN |
216KN |
12 |
12 |
12 |
12 |
8 |
8 |
203×203 |
203×203 |
203×203 |
254×216 |
510×8 |
510×8 |
'전기,철도 기술자료 > 철도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차량 제동 (0) | 2008.04.30 |
---|---|
고 속 차 량 (KTX) (0) | 2008.04.30 |
견 인 정 수 (0) | 2008.04.30 |
운전취급규정 (0) | 2008.04.30 |
철도운전규정 (0) | 2008.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