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규 격 | ||
대 차 |
대차중심간 거리 |
동 력 차 |
14,000mm |
객 차 |
18,700mm | ||
고 정 축 거 |
3,000mm | ||
구 동 장 치 |
Tripod 트랜스미션 | ||
차륜직경(신품/마모한도) |
920mm / 850mm | ||
제 동 |
방 식 형 식 위 치 디스크제동 주차제동 주공기압력 제동관압력 |
전기지령(회생 또는 저항제동 + 공기제동) PBA-82형 운전, 완해, 체결, 비상제동 휠 디스크 형식 스프링작동식, 축당 2개(동력대차) 8.0 ~ 9.0 bar(최대 10.0 bar) 5.0 bar(최대 5.4 bar) | |
열차편성 (20량) |
중 량 길 이 동 력 차 동력객차 객 차 |
771.2톤(영), 701.1톤(공) 388,104mm 2 량 2 량 16량(1등실 4량, 2등실 12량) | |
좌 석 수 (935석) |
1 등실 |
127석 | |
2 등실 |
808석 | ||
집전장치 (Pantograph) |
형 식 집 전 용 량 작용공기압 집 전 판 팬 조 립 체 접 촉 력 유효작용범위(바닥정지면에서) 레일상면 접은위치 보호장치(높이제한장치) |
Single-arm 식(GPU-25kV) 1,000A(연속), 1,200A(1분) 4 ~ 10 bar Metalized Carvon strip, 40mm 넓이 전체 1,450mm 100 N ~ 200 N 이하 100mm~2,700mm 4,088 mm - 고속선 : 5,280 ± 50mm |
'전기,철도 기술자료 > 철도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차량 견인전동기 (0) | 2008.04.30 |
---|---|
고속차량 집전장치 (0) | 2008.04.30 |
고 속 차 량 (KTX) (0) | 2008.04.30 |
각종 기관차 개요 및 제원표 (0) | 2008.04.30 |
견 인 정 수 (0) | 2008.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