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세월을 아끼라
본문 : 에베소서 5 : 15 - 21
이스라엘의 대 영도자 모세는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迅速)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시편 90편 10절) 라고 세월이 빠름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작심삼일(作心三日)이 되지 말고 때가 악하니 세월을 아끼라는 말씀을 가슴속에 새겨서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지혜 있는 자같이 행동하시기를 바라며 오늘 본문을 중심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세월을 아끼는 것이며, 세월을 아끼라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통해서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Ⅰ. 세월을 아끼라는 의미가 무엇일까요?
세월을 아끼라는 말은? 시간을 되 찾으라, 시간을 속량하라. 시간을 선용하라 (Making the most of the time)고 했습니다. 이 말을 가장 쉽게 해석하면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뜻입니다.
Ⅱ. 세월을 아끼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지혜 있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15절)
2. 어리석음을 피하고 주의 뜻을 이해해야 합니다.(17절)
3. 술 취하여 방탕하지 말아야 합니다.
4.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18절)
5. 세월을 아끼는 것은 찬미의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19절)
6.항상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에 복종해야 합니다.(20-21절)
-이것이 세월을 아끼는 생활입니다.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를 경외하기 때문에 피차 서로 존경하고 복종해야 한다고 말씀합니다.(롬12:10, 갈5:13, 마20:28, 마23:11-12) 높아지려 하지말고 그리스도의 말씀 안에서 낮아지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높여 주실 것입니다. 섬기는 자가 되십시오 큰 자가 되게 만들어 주십니다. 서로 피차 복종하며 섬기며 항상 헌신적인 섬김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하나님께 맡기고 감사하십시오.(빌 4: 6-7)
감사하면? 1)기도 응답이 반드시 일어납니다. 2)기적이 일어납니다. 3)축복이 넘치는 은혜가 있습니다
여러분! 감사하며 섬기며 사십시오. 주님 오실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성경의 예언대로(마24장)말세의 징조들이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세월을 아끼어 주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바울처럼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 에게니라.(딤후 4 : 7 - 8) 우리 주님오실 때 나의 달려 갈 길을 최선을 다하다가 면류관의 상급을 받으시길 축원합니다.
설교 - 장향희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