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야베스의 기도응답      


본문 : 대상 4:9-10


사람이 세상에 살면서 존귀함을 받고 산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별히 하나님께로부터 존귀함을 받고 사는 사람이 된다는 것은 큰 복 입니다.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는 자는 존귀(尊貴):(Honour)히 여김을 받는 사람입니다. 성도들 중에는 하나님께로부터 존귀함을 받는 사람이 있고 존귀함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존귀함을 받는 사람도 때로는 핍박과 멸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창세기 37장 이후를 보면 요셉도 아버지의 사랑을 받으므로 다른 형제들로부터 미움을 받았고 결국 형제들에 의해 애굽으로 팔려가 종노릇을 하였으며 누명을 써 감옥살이도 했지만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결국에는 애굽의 총리가 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Ⅰ. 야베스는 어떤 사람입니까?


야베스는 유다 자손 아스훌의 아들 중 한 사람으로 역대기 기자는 야베스를 존귀한 자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야베스(Jabez)라는 이름은 고통 받은 자, 수고와 슬픔, 괴롭힘?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지금도 불꽃같은 눈으로 여러분들의 심령을 꿰뚫어 보고 계십니다. 겸손히 순종하는 마음으로 처해진 상황에 감사하며 인내하십시오. 놀라운 축복을 주실 것입니다


  Ⅱ. 어떤 신앙을 가져야 하나님으로부터 존귀한 자로 쓰임을 받을까요?


1. 참고 견디는 신앙입니다.

2.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신앙인이 하나님께로부터 존귀함을 받습니다.(9절)

3.기도하는 믿음의 모습이 존귀함을 받습니다.


 1) 야베스의 간절한 기도내용(10절)

 

① 복에 복을 더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② 지경을 넓혀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③주의 손으로 도와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④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2) 야베스의 기도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야베스는 신앙이 좋은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믿음의 분량이 차면 주님이 기적과 축복을 주십니다.(마17:20, 출14:13) 하나님의 손길을 기다리며 늘 기도하는 성도가 되셔서 야베스처럼 기도의 응답을 받으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기도의 성도가 되면 하나님이 책임져 주십니다. 샬롬!!!


 

설교 - 장향희 목사

 

 

'든든한 삶 > 신앙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호와 닛시의 축복   (0) 2009.03.01
마른 뼈들의 부활   (0) 2009.03.01
세월을 아끼라   (0) 2009.03.01
기도란 무엇일까요  (0) 2009.02.27
성경인물(나아만)  (0) 2009.02.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