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내장 모터 사용 시

 

브레이크 여자회로는 반드시 인버터 1차측 전원으로 구동

인버터 동작 중(가속, 정속, 감속)에 브레이크가 동작하면 과전류(OC) 트립 발생

인버터가 출력을 정지 한 후 브레이크가 동작하도록 시퀀스 구성


제동저항이란?

 

220V용 인버터의 DC링크전압은 약 310V정도 인데 모터에서 회생된 에너지가 많아

DC링크전압이 400V가 초과 시 과전압 TRIP 발생

- 해결방법 : 감속시간을 늘림

감속시간을 늘릴 수 없는 경우

- 인버터의 용량과 전압에 맞는 정격의 제동저항을 설치

- 모터에서 회생된 에너지가 제동저항에서 열로서 소모

제동저항 사용 시 주의할 점

- 인버터 사양에 맞는 정격의 제동저항(Ohm, WATT) 사용

- 제동저항 설치 시 절연에 주의하여 배선

- 제동저항에서 열 발생(최고 300℃): 발열에 주의


인버터로 모터를 60Hz이상 운전?

 

3상 범용모터 표준 기종의 허용 최고 주파수

- 2극 모터: ≤2.2kW 120Hz, ≤7.5kW 90Hz, ≤15kW 75Hz, ≤22kW 65Hz, >30kW 60Hz

- 4극 모터: ≤7.5kW 120Hz, ≤22kW 100Hz, ≤55kW 65Hz, >75kW 60Hz

- 모터를 무부하로 돌렸을 때

 

기계적으로 허용 가능한 한도

 

모터를 정격주파수 이상으로 운전 시

- 토오크(회전력)특성이 속도에 비례해 떨어짐

- 모터로 과전류가 흐름

- 부하가 있는 모터를 최고 몇Hz까지 돌릴 수 있느냐는 부하의 관성에 달려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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