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토의견
- oo고가 급전선 시공방안은 동종의 사고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기온 변화, 강풍 등의 환경 여건에 따른 급전선의 수축작용으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는 급전선과 절연물 간의 접촉을 방지할 수 있도록 고가 입출구에 지지애자 SP-60을 설치하여 충분한 절연이격거리를 확보 할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이 요청된 oo고가 급전선 시공방안은 유지보수 관리 및 안전확보를 위하여 현장 여건에 적정한 방안이라 판단되며, 이에 따라 발생되는 지지애자 및 취부금구 등의 추가로 (급전선 지지애자 추가설치 4개소) 공사비 변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차후 발주처와 협의가 필요함.
붙 임 : 품질안전팀-831호(‘06.06.02) “사고사례 알림”
검토의견
위 호로 요청된 스프링식 장력조정장치 시공상세도(강관주용) 검토 결과 스프링 장력조정 장치는 한국철도표준규격에 의하며(KRS PW 0012-6), 당초 표준도와 비교시 일부 부재 중
가. 온도변화에 따른 합성전차선의 신장 조절기능을 가진 조정스트랩의 유지 보수의 단점을 보완하고, 동일 목적의 기능을 가지며 전차선을 파괴하지 않고도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며 스프링식 장력조정장치와 조합하여 사용이 가능한 와이어턴버클(L-6)을 적용하였으며,
나. 합성전차선 균압 후 소선의 풀림을 방지하기 위하여 와이어 클립을 체결하는 방안으로 (FCR-118411C04C-029호 : 스프링식 장력조정장치 규격변경)
이는 시설물의 유지 보수관리의 최적화와 설비의 안정성이 확보될 것으로 판단되며,구조적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되어 위와 같이 요청된 시공상세도를 승인함.
검토의견
위 평행용 및 3선용 하수강 보조지지금구(까치발) 시공상세도는 합성전차선의 흐름방향(신축)과 가동브래키트의 회전방향이 일치하도록 평행용 및 3선용 단방향 하수강을 시공함에 있어 하수강 보조지지금구 설치시 고정빔 강판에 간섭됨으로(그림 1) 이를 보완하고자 강관주와 수직으로 설치하기 위함으로 구조적인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되어 위 시공상세도를 승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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