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전선 및 비절연보호선 인류장치 시공방안

 

□ 지지점에서 인상력으로 인한 인류장치 추가

단독주에서 고정비임으로 급전선, 비절연보호선 가선시 지지점에서 인상력으로 인하여 하절기 ․ 동절기 전선 장력 변동에 따라서 이도 변화가 생기고 동절기(최대장력일 때)에 인상력 작용으로 급전선, 비절연보호선 이탈되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인류장치 추가

 

□ 고정비임 인류장치 변경

급전선의 빙설부착으로 인한 전선의 늘어짐 , 하계절 고온시에 장력의 차이, 부하전류에 의한 온도상승 등에 의한 이도차이에서 일어나는 접근 등을 고려하여 U형 볼트를 이용하여 비임하부로 급전선을 인류토록 되어 있으나 사고방지 및 유지보수를 위하여 비임 상부로 변경시공

 

□ 급전선 및 비절연보호선 인류장치

- 급전선 및 비절연보호선의 인류장치는 1,000[m]마다 설치함을 원칙으로 함.

- 터널입구 등의 취약 지점이나 보수상 필요한 부분 설치

- 전선과 지지물간의 이격거리를 확보하기 위하여 횡장력이 극히 심한구간(곡선반경 300이하)개소에는 인류장치 추가

※ 건설교통부 전철전력 시설지침(2004. 12월 30일)

제 128조(인류장치)

 

과선교 하부 양단 급전선 및 비절연보호선 인류장치 추가

안전상 위험이 판단되는 과선교, 선상역사 하부를 통과하는 급전선 및 비절연보호선은 전. 후에

인류장치 설치

※ 사고 피해 확대 방지

 

□ 전철용밴드(완철용 3호) 규격 상이

-  oo~oo간 전차선로 신설공사 : 9t

- oo~oo간 전차선로 신설공사 : 6t

- oo~oo간 전차선로 신설공사 : 6t

- 철도전철전력표준도(2004, P 239) : 9t

※ 철도전철전력표준도에 의거 9t 적용이 타당하다고 사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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