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회생전력

 

1. 전기철도의 추진은 VVVF로 제어되고 회생제동이 가능. 에너지 재활용. 기계식브레이크의 사용을 그만큼 줄임으로써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는 일거양득의 매우 이상적인 시스템.

 

2. 남아있는 회생전력(잉여회생전력) 처리

1) 변전소에 설치되어 있는 인버터에서 AC전원으로 바꾸어져 활용

2) 차량에 장착된 저항기로 소모

3) 변전소에 설치되어 있는 저항기에서 소모

4) 회생제동이 기계식 제동으로 전환

설비투자 비용이 크다.

잉여회생에너지가 활용되지 않고 버려지므로 그만큼 비경제적이다.

기계식 제동장치의 유지보수 비용이 더 커진다.

 

3. 기술적 타당성, 경제적 타당성이 비교 검토되며 시스템의 신뢰성 및 안정성이 보다 우선하여 고려 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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