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철도 전차선로에 적용하는 구분장치
1. 절연구분장치
1) 설계속도, 차량조건, 선로조건 등을 고려하여 FRP 이중에어섹션 등의 방식으로 할 수 있다.
2) 전기적으로 양쪽 전기가 충돌하지 않도록 충분하게 설계한다.
3) 무가압 구간에 열차가 정지 하였을 때 개폐설비(자력탈출)
4) 곡선 개소 등 부적절한 개소에는 절연구분 장치를 두지 않는다.
5) 무가압 구간의 전차선로는 평상시 접지가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2. 목적에 따라 에어섹션 또는 애자섹션으로 구성
1) 에어섹션
① 두 개의 평행한 합성전차선 상호간 이격거리는 속도등급 200Km급 이하에서는 300(mm), 250Km급에서는 400(mm), 300Km급 이상에서는 500(mm) 이상의 정격 수평이격거리를 둔다.
② 무가압 부분의 전차선과 조가선 및 이에 근접하는 가압부분의 조가선도 상호 균압이 되도록 한다.
2) 애자섹션
① 건넘선 및 측선에 설치하는 애자섹션은 본선을 통과하는 열차 팬터그래프에 지장이 없도록 본선 궤도 중심으로부터 가급적 멀리 이격시켜 설계
② 애자섹션의 설치 위치는 전차선 지지점에서 애자섹션 중심까지(건넘선 4.5m), 측선은 1.5m 이격된 위치에 설치
③ 열차 통과에 지장이 없도록 수평으로 설치
④ 상호간 균압되도록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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