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 본드의 허용 전류 | |||
도체 단면적(㎟) |
허용전류(A) |
도체 단면적(㎟) |
허용전류(A) |
50 60 70 80 100 |
200 240 280 320 400 |
125 150 200 250 325 |
500 600 800 1000 1300 |
전차선 전압의 변동범위 | |||||
표준전압 |
전차선 전압 |
기사 | |||
최고 |
표준 |
최저 | |||
직류1500(V) |
1650(V) |
1500(V) |
900(V) |
-40(%) |
|
교류25(KV) |
27.5(KV) |
25(KV) |
20(KV) |
-20(%) |
|
교류25(KV) |
30(KV) |
25(KV) |
22.5(KV) |
-10(%) |
고속철도 |
교류전차선로(BT급전방식)의 1(A-km)당의 전압강하(V/A-km) | ||||
역률 분류 |
조가선의 선종 | |||
주파수50(㎐) |
주파수60(㎐) | |||
CdCu60(㎟) |
St90(㎟) |
CdCu60(㎟) |
St90(㎟) | |
0.75 |
0.634 |
0.683 |
0.719 |
0.796 |
0.80 |
0.612 |
0.666 |
0.688 |
0.755 |
0.85 |
0.580 |
0.629 |
0.644 |
0.711 |
교류전차선로(AT급전방식)의 Zr과 Zl | ||||
역률 항목 |
Zr(V/A-km) |
Zl(V/A-km) | ||
50(㎐) |
60(㎐) |
50(㎐) |
60(㎐) | |
0.75 |
0.199 |
0.222 |
0.388 |
0.452 |
0.80 |
0.194 |
0.215 |
0.365 |
0.424 |
1085 |
0.187 |
0.205 |
0.337 |
0.390 |
※ 역률은 - 직접형의 기관차와 전차 0.75~0.80 - 정류기형의 기관차와 전차 0.80~0.85 도체 온도는 20(℃)로 한다 AT단권비 1:1, 전차선 전압25(KV)환산 값 |
각종전선의 전기저항 (20℃) | ||||
선종 |
단면적(㎟) |
조성 |
전기저항(Ω/km) |
비고 |
경동연선(1종) |
325 200 125 100 60 38 |
61/2.6 37/2.6 19/2.9 19/2.6 19/2.0 7/2.6 |
0.056 0.092 0.143 0.178 0.301 0.484 |
일반용(H) |
경알루미늄 연선 |
510 500 300 200 95 |
37/4.2 61/3.2 37/3.2 19/3.7 7/4.2 |
0.0563 0.0590 0.0969 0.140 0.295 |
|
카드뮴 동연선 |
80 60 |
19/2.3 19/2.0 |
0.276 0.365 |
|
전차선 |
170 110 85 |
|
0.1040 0.1592 0.2030 |
|
동선의 도전율과 저항 온도계수 (20℃) | |||||
도전율(%) |
100 |
99 |
98 |
97 |
96 |
저항온도계수 |
0.00393 |
0.00389 |
0.00385 |
0.00381 |
0.00377 |
각종 전선의 저항 온도계수 (20℃) | |||
선종 |
저항온도계수 |
선종 |
저항온도계수 |
경동연선 경알루미늄 연선 강심 알루미늄연선 동복 강심 경동연선 카드뮴 동연선 |
0.00381 0.0040 0.0040 0.00381 0.00334 |
경동 전차선 합금 전차선 주석 함유 전차선 아연도강 연선
|
0.00383 0.00381 0.0031 0.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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