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하중장치 (應荷重裝置)를 설명하시오.


1. 개요

가. 응하중 장치는 공기 스프링이나 축중변에서 검지한 차량의 하중에 대응하여 역행 주회로 전류 전기 브레이크 전류 공기 브레이크 압력등을 자동적으로 증감시키어,

나. 항상 차량의 하중에 대응하는 역행력 또는 브레이크력을 구함으로써 하중에 관계없이 거의 일정한 가속도 감속도를 얻도록 하는 장치이다.

 

2. 응하중 기능 (Variable Load Function)

가. 대부분의 차량은 응하중제어를 실행하며 전자 밸브 사용 방식을 많이 사용한다.

나. 차체의 하중을 탄성장치의 변위량으로 검출한다.

다. 이 하중에 대응하도록 한다.

라. 또한 한류 계전기 회로에 직렬로 접속된 가변 저항기 저항값을 변화 시키는 방법으로 한류 계전기의 한류치를 조정하여 역행 및 브레이크 시 전류를 승객하중에 대응하여 제어한다.

 

1. 개요

가. 응하중 기능은 공전변환회로(두개의 공기스프링 압력으로부터)에 의한 두개의 하중감지신호의 평균에 의한 차량중량과 제동지령의 합을 연산하여 혼합된 연합지령을 주제어장치(회생제동회로)와 공기제동작용 장치에 전송한다.

나. 공기스프링이 파손하거나 공전변환회로의 출력이 공차의 신호보다 적을 때, 적어도 소요 공기제동력이 공차의 80%에 상당하는 제동력이 확보 될 수 있도록 하고,

다. 공전변환회로의 출력이 만차 신호보다 많은 때도, 소요공기제동력이 만차의 120%에 상당하는 제동력이 생성될 수 있도록 이 회로는 구성되어 있다.

라. 또한, 이 기능은 응 하중신호를 주제어장치의 추진회로에 보낸다.

 

2. 적용

가. 차량의 하중이 증가함에 따라 제동율이 저하되는 곳을 보상해 주기 위해 대차의 볼스타 스프링 높이의 변화에 따라 하중의 변화를 감지하여 같은 감압량에서도 승객의 증/감에 따라 제동실린더 압력이 자동적으로 증/감 될 수 있도록 응 하중장치를 설치하여

나. 승객의 변화에 관계없이 동일한 감속도가 얻어지도록 되어있다. VVVF 전동차의 제동장치는 응 하중장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승객이 많아서 차량중량이 무거워지면 같은 감압량이라도 제동력은 크게 된다.

다. 이것은 차량중량이 무거워짐에 따라 대차 스프링의 변위가 커지는 것을 측중변이 검출하여 응하중변에 이 정보를 보내 응하중변이 변환기에 가는 공기를 자동 조정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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