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 bar 씨스템 규격 및 적용
강체 바(Rigid bar)
1.1 강체 바(Rigid bar)의 개요
강체전차선의 형상은 수직구조재(Leg)와 종단에 부리(Beck)를 갖는 알루미늄 형강으로 구
성된다. 이 형강은 탄성을 가지므로 부리(Beck)를 일정 힘으로 확장한 후, 인가한 힘을 제거하면 원래형태로 복원된다.
이러한 방법으로 알루미늄 형강의 탄성 한계를 초과하지 않고 전차선의 부리(Beak) 사이 에 삽입할 수 있다.
일단 전차선이 삽입되면 알루미늄 형강의 탄성에 의해서 전차선에 일정한 압력이 가해지게 된다.
이 압력에 의해서 트롤리선의 신축되는 경우에 알루미늄 형강 내에서 트롤리선이 미끄러지 는 것이 방지된다.
상기와 같이 트롤리선의 가선 및 유지가 가능하므로 볼트 죔 등과 같이 다른 장치 없이 트 롤리선의 가선 착탈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강체(Rigid bar)는 12m길이로 공급된다. 그리고, 강체 하부부리(Beak)의 공칭 개구부 간격은 5± 0.3㎜이다.
강체(Rigid bar)의 접속을 위하여 각 종단에는 4개의 구멍(직경 12㎜)이 천공되어 있다.
강체(Rigid bar)는 강체내부의 수분 응축으로 인한 물을 제거하기 위한 구멍을 하부에 구비하고 있다. 이 고형 불순물의 퇴적 및 수분을 제거하는 것은 강체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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