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분당선 정자∼광교 복선전철사업 개요 】
(사업구간)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 수원시 이의동
(사업규모) 건설연장 12.8㎞(본선 11.3㎞, 입출고선 1.5㎞), 운영연장 13.7㎞
(주요시설) 정거장 6개소, 광교차량기지 1개소
(건설기간) 2011년 2월 ∼ 2016년 1월 (60개월)
(총투자비) 1조 5,343억원
신분당선은 역간 거리가 길고 운행속도도 빨라 기존의 도시철도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역 운송수단으로 강남에서 광교까지 36분 만에 이동하여 광역버스(50분)보다 14분 단축하는 효과.
신분당선 정자~광교 사업시행자(경기철도(주))는 1단계 강남~정자 구간과 동일하게 이용거리 10㎞까지 기본운임 1,250원과 별도운임 900원을 적용하고, 10㎞를 초과할 경우 5㎞당 거리비례운임 100원이 추가되는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로 운임.
다만, 동일 열차로 강남역에서 정자역을 거쳐 광교역까지 신분당선 1·2단계를 연계 이용하는 경우, 운임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2단계 별도운임을 600원 할인하여 300원만 지불.
* 이용운임 예시 (강남∼정자∼광교, 31.0㎞, 교통카드 이용시)
2,950원 = 기본운임 1,250원 + 1단계 별도운임 900원 + 2단계 별도운임 900원 - 연계이용 할인 600원 + 거리비례운임 500원
< 보도내용, 한국일보 등, 1.7(목)자 >
“강남∼광교역 요금 3,050원”
- 신분당선 전체구간(강남역∼광교역) 요금은 3,050원
출처-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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