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 심플커티너리 조가 방식의 가선 구조 및 특성
Ⅰ. 서론
기설 심플 커티너리 전철 구간에서 가고를 변경하지 않고 고속화와 집전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고안된 방식이며 심플 커티너리 가선 2조를 일정한 간격(약 10cm)으로 평행 가선한 구조이다.
Ⅱ. 가선 구조도
Ⅲ. 특성
트윈 심플 커티너리 조가 방식은 심플 커티너리 조가 방식에 비하여 건설비가 높고 가선 구조가 복잡하나, 4조의 가선 구조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팬터그래프의 압상력에 의한 가선의 상, 하 변위가 적다. 또한 전차선이 2조이므로 집전 전류가 커서 중부하 구간에 많이 사용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터널 입구에서 지상 구간과 지하 구간이 연결되는 DC 1,500[V] 지하철의 이행 구간에 팬터그래프의 압상력을 억제하기 위하여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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