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선공사


. 지선은 설계도에 의하며 3A급의 아연도강연선(KSD 7007) 을 사용하고 강재류의 아연도금은 제24호에 의한다.

. 지선의 방향은 전선의 인장력 방향과 정반대 방향으로 하고 설치 각도는 45°를 표준으로 하며, 수평하중의 부담에 영향이 없을때는 최저 30°까지 할 수 있다.

. 합성전차선, 급전선, 부급전선 및 보호선의 인류주밴드와 지선용 전주밴드는 분리하여 취부하여야 한다.

. 지선에 사용하는 아연도강연선의 단말은 소선의 풀림이 없도록 1.6의 아연도 철선등으로 3회이상 감아야 한다.

. 도로에 접근하여 설치하는 지선은 방호설비와 안전 표지류를 하여야 한다.

. 2단지선을 설치할 경우는 상부 지선밴드와 하부 지선밴드 간격은 약 1m이격시켜 설치하고 장력의 불균형이 없도록 조정하여야 한다.

. 보통지선의 경우 부력 매설 깊이는 평지를 기준으로하여 1.5m 이상으로 하고, 지형과 토질에 따라 매설 깊이를 더하여야 하며 지표상 롯드의 길이는 500를 표준(2m 롯드 기준)으로 한다.

. V지선과 2단지선 및 강봉지선의 콘크리트 기초시공은 제 21항 및 2항에 준하며 지선은 다음에 의하여 시공 하여야 한다.

1) 지선 하부는 평강과 쐐기형 크램프를 사용하여 기초와 연결하고(평강을 앵커 형강사이에 넣음)반드시 소정의 전철용 코터 볼트너트를 시용하고 할핀을 꽂아야 한다.

2) 지선 상부를 압축 인류금구를 사용하여 접속할때는 압축전에 강연선의 끝에서부터 압축금구 깊이보다 10더 긴 위치에 바인드선을 감아 표시를 하고, 녹막이용 구리스를 충분히 칠한 다음 압축금구에 삽입하되 표시선에 의하여 끝까지 들어 갔는지 확인한 다음 소정의 압축기로 충분히 압축하여야 한다.

3) 지선상부를 V형으로 설치하는 경우 콘크리트주의 경우에는 지선용밴드 3(철주의 경우 완철)를 장력장치 주밴드 상부에 설치하고 소정의 와셔, 지지볼트, 쐐기형 크램프를 사용하고 전선을 구부려서 크램프에 넣을 때는 쐐기와 전선의 구부린 내경에 밀착시켜 전선의 늘어남이 없도록 하여야 하며, 전선의 늘어남을 감안하여 전주가 지선쪽으로 약 정도 기울도록 지선에 장력을 가한다.

4) 압축인류금구의 압축은 100톤용 압축기와 소정의 다이스를 사용하여 강연선의 끝부분부터 차례로 압축하여야 하고지선의 인장하중에 충분히 견디도록 하여야 한다.

 

[지선의 인장하중]


구 분

시 험 하 중

허 용 하 중

St 55

St 90

Stl 35

Rod φ28

Rod φ30

3,460kg

5,380kg

8,410kg

10,428kg

11,310kg

1,380kg

2,150kg

3,360kg

4,164kg

4,516kg


5) 지선용 밴드와 압축인류금구를 체결 할 때에는 밴드의 볼트 조임 간격을 양쪽으로 균등하게 하여 지선장력에 의한 밴드, 볼트의 굽힘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6) 지선 하부를 와이야 크립을 사용하여 마감할 때에는 크립의 상호간격을150로 하고 강연선의 끝부분은 와이야크립으로부터 300의 여유를 갖어야 하며 1.6아연도 철선으로 3회이상 감은 다음 본지선에 붙여 5회이상 다시 감아야 한다.

7) 와이야크립의 너트는 지선의 본선쪽에서 2개의 선이 완전히 밀착되도록 조임을 하여야 하며, 하중을 걸고 다시 조임하여야 한다.

8) 와이야크립의 소요수량과 체부력은 표에 의한다.


와이야크립의 소요수량과 체부력


구 분

St38

St55

St90

Stl35

체부력(kg-)

소 요 수 량

400

2

550

3

950

3

95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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