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터그래프
가. 팬터그래프의 이상마모 방지
전차선의 편위 및 교차개소 등의 조정상태가 불량하거나 기온의 변화에 따른 장력조정이 나쁠 때에는 팬터그래프가 이상마모를 일으키며 심한 경우에는 파손사고가 야기된다.
또한 곡선당김장치 및 진동방지 장치의 설비 불량으로 인한 충격 또는 편위에 진동방지 각도 및 파이프 길이가 규정치 미달로 되었을 때 팬터그래프가 파손된다.
[판타그래프의 집전장치 주습판]
(1) 전동차용의 팬터그래프 현황
(가) 보조스판의 마모 (편위불량으로 인함)
(나) 프로택타의 파손 (교차개소 편위불량)
(다) 가이드 혼의 마모 및 절손
나. 팬터그래프 손상원인
(1) 전차선의 편위 불량
(2) 곡선당김 및 진동방지 금구 취부 각도 불량
(3) 평행개소 교차개소 등의 이격거리 및 자동장력조정장치 불량
(4) 터널내의 고드름
다. 대 책
(1) 전차선 편위는 좌우 200㎜를 표준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만 250㎜까지 허용토록 한다.
(2) 곡선당김 및 진동방지금구의 취부각도는 즉 레일면에 대한 각도는 궁형 11。, 직선형 15。이상 취부 되어야 한다.
(3) 평행개소 : 에어죠인트 및 에어셕숀은 수평 이격거리를 일정하게 유지 확보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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