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의 종별
빔의 종별은 고정식으로 하고 그 구성은 표준도에 의한다.
빔의 길이별 호칭은 다음 표와 같이 한다.
호 칭 | 길 이 | 길 이 | 길 이 |
1선용 2선용 3선용 4선용 5선용 | 6m까지 6m 초과 10m 까지 10m 초과 14m 까지 14m 초과 18m 까지 18m 초과 22m 까지 | 6선용 7선용 8선용 9선용 10선용 | 22m 초과 26m 까지 26m 초과 30m 까지 30m 초과 34m 까지 34m 초과 38m 까지 38m 초과 42m 까지 |
빔 및 브래킷의 안전율
빔 및 브래킷은 소재 허용응력에 대하여 안전율을 1 이상으로 시설한다.
가동브래킷의 애자의 안전율은 최대 만곡하중에 대하여 2.5 이상으로 한다.
고정빔 및 고정브래킷
고정빔은 전주밴드 또는 취부철물에 의하여 전주에 취부하고 지지재에 의하여 지지한다.
가동브래킷의 취부
가동브래킷은 취부철물로 전주, 하수강, 벽체 등에 취부 한다.
가동브래킷의 지지재는 필요에 따라 압축에 견디는 구조로 한다.
평행개소에는 2본의 브래킷을 평행틀에 설치한다.
터널 시ㆍ종단에 설치하는 브래킷은 터널 시∙종점으로부터 5[m]이내의 위치에 설치함을 원칙으로 한다.
애자의 종류
전차선로에 사용하는 애자는 장간애자 및 지지애자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애자의 사용구분
애자의 표준 사용구분은 다음 각호 및 표에 의한다.
염해 우려지역, 공장지대 등 공해지역에는 내오손용 애자를 사용하거나 현수애자의 경우 그 수량을 늘려 설치한다.
기기 배선용 애자는 급전선에 준용한다.
애 자 종 별 사 용 설 비 | 장간애자 | 지지애자 | ||
항압용 | 인장용 | 지지용 | ||
급 전 선 | 인 류 |
| 1 |
|
현 수 | 1 |
| 1 | |
이상구분 |
| 1 |
| |
가 공 전 차 선 | 인 류 |
| 1 |
|
현 수 | 1 | 1 | 1 | |
이상구분장치 | 1 |
|
| |
가 동 브 래 킷 | 수평파이프 |
| 1 |
|
경사파이프 | 1 |
|
|
가 고
심플커티너리 및 헤비심플커티너리의 표준가고는 960[㎜]로 한다.
전차선로의 절연이격
전차선로의 절연 이격거리는 다음 표에 의한다.
종 별 | 이격거리 | 부득이한 경우 |
급전선 및 합성전차선과 접지물간 | 300㎜이상 | 250㎜ 이상 |
급전선과 보호선 상호간 | 1,200㎜이상 | - |
급전선과 합성전차선 상호간 | 550㎜이상 | - |
이상 에어섹션 | 500㎜이상 | - |
동상 에어섹션 | 300㎜이상 | 250㎜ 이상 |
에어죠인트 | 150㎜이상 | 100㎜ 이상 |
보호선과 접지물간 | 150㎜이상 | 70㎜ 이상 |
차고 등 상시 팬터그래프가 승강하는 장소에서는 전차선과 팬터그래프의 접은 높이와의 거리가 커티너리 가선구간은 500[㎜] 이상 되어야 한다.
가공전차선로의 가압부분과 접지물간, 급전계통이 다른 가압부분 상호간은 작업상의 안전을 고려 가능한 한 1[m] 이상 이격한다.
가공전차선의 분리
급전계통 및 운전계통이 다른 가공전차선 상호간(정차장간의 특수한 경우 및 정차장구내를 제외한다)은 전기적 및 기계적으로 분리하여 시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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