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넘선 장치


합성전차선의 건넘선 장치는 다음 각호에 의한다.

 

건넘선 장치는 운전빈도가 높은 주요선을 하부로 시설한다.

전차선이 교차하는 위치에는 교차철물을 설치하고 조가선 상호간 및 전차선 상호간 또는 조가선과 전차선을 일괄 균압한다.

교차철물은 전차선의 이동에 따라서 교차한 전차선, 곡선당김철물 등과 경합해서 팬터그래프의 통과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시설한다.

건넘선 장치에서 곡선당김철물은 상대되는 전선의 외측에 설치한다.

교차철물의 표준길이는 다음과 같다.

12번 분기이하 : 1,400[]

16번 분기이상 : 1,800[]

건넘선 장치에서 본선과 부본선 공히 상대측 궤도중심에서 전차선까지 거리의 300 []되는 지점은 수평을 유지하여야 한다.

조가선은 상호 접촉에 의한 마찰 등으로 소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방호한다.

건넘선 장치 교차점에서 본선과 측선간의 간격이 1,200[]가 되는 지점까지는 곡 선당김철물 등 일체의 크램프를 설치해서는 안된다.

 

 

합성전차선의 교차


합성전차선 교차는 다음 각호에 의한다.

 

무효부분에서의 전차선 및 조가선 건넘선 개소는 교차철물을 설치하지 않는다.

조가선 및 전차선의 무효부분 교차는 되도록 접촉되지 않도록 한다. 접촉우려가 있는 개소에는 마찰 및 순환전류에 의한 손상이 없도록 보호설비 및 균압설비를 한다.

건넘선의 중앙부분에는 에어섹션을 설치하여 상, 하선을 구분한다.

 

 

전차선 및 조가선의 접속


전차선 및 조가선의 접속은 다음 각호에 의하여 시설한다.

 

전차선 및 조가선의 접속지점은 팬터그래프의 통과에 지장이 없도록 시설한다.

전차선 상호간은 더블이어를 사용하여 접속한다.

신설시에 있어서 본선의 전차선은 부득이한 경우 이외에는 접속하지 아니한다.

조가선의 접속은 다음 방법에 의한다.

강심동연선은 압축접속 또는 접속철물로 접속하며, 접속철물로 접속한 경우 상호 균압한다.

 

 

무효부분 전차선의 조가선 대용


전차선의 무효부분에는 그 길이가 30[m] 이상으로서 접속점이 팬터그래프의 통과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조가선으로 대체 사용할 수 있다.

 

 

균압설비의 종별과 사용구분

균압설비의 종별과 사용구분은 다음 표에 의한다.

사용구분

종 별

사용전선

길이

비 고

일반설비

A(T-M-T)

CCS 65

소요량

장력, 인류, 구분장치 양단 일정거리 균압

(장력, 인류는 M-T형으로 가능)

S(M-T)

CCS 65

소요량

B(M-M-M)

CCS 65

소요량

장력, 인류, 구분장치 양단 일정거리 균압

(장력, 인류는 M-T형으로 가능)

무효부분 전차선을 조가선 대용

평행설비 및

건넘선 장치

C(T-M-M-T)

Cu 95

가요연동연선

소요량

부득이한 경우 Cu 100[]연동 연선 사용

D(T-M-M-M)

Cu 95

가요연동연선

소요량

부득이한 경우 Cu 100[]연동 연선 사용

빔하스팬선

E(M-S-T)

Cu 38

CCS 65

소요량

대운전 전류구간 하스펜선의 각 지지점 마다

터널, 과선교

F(T-M)

CCS 65

소요량

조가선 단선시 이탈방지용

전기차가 상시 정차 출발하는 곳에는 반드시 균압설비를 하여야 한다.

터널 입출구 및 과선교 양쪽에는 F(T-M)의 균압장치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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