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토 목적

- 00고속철도 노반0공구의 부하개폐기 확폭구간(동력단로기실)에 설치되는 전철주 기초 앵커볼트 재질변경 및 #0. 0.0 수직구 이동에 따른 지장 여부를 검토하고자 함.

 

2. 관련근거

- 공사시방서 3.2 EZ010302 감리원의 임무


3. 검토내용

가. 00고속철도 00~00간 부하개폐기 전철주 기초 설치도-1

     00고속철도 00~00간 부하개폐기 전철주 기초 설치도-2

    시공0공구 하선0km936.00 상선0km941.00

    소량생산 납품불가, 생산여부 불투명으로 재질변경

    변경전 - KSD 3503 일반구조용 압연강재

    변경후 - KSD 3752 기계구조용 탄소강재 합금

              -00고속철도, 00고속철도, 00철도 등에 적용하여 사용함.


나. 00고속철도 수직구 위치이동 현황

① 수직구#0. 0km528→0km427 L=101m(00→00)

   터널내 설비(확폭구간 및 C-Chanel,동력단로기실)위치는 이동없이 당초 설계대로 시공

② 수직구#0. 0km883→0km886.5 L=3.5m(00→00)

    위치 이동하여도 지장없음

③ 수직구#0. 00km970→0km020 L=50m(00→00)

    위치 이동하여도 지장없음


4. 시방서 내용 및 설치도 NOTE

3.4. EN010304 볼트너트

가. 볼트와 너트는 KS D 1002(6각볼트) KS B 1012(6각너트 미터나사) KS B 0201(미터

     보통나사)을 사용하여야 한다. 특히 철주, 빔, 하수강 등의 조립에 사용하는 볼트와 너

     트는 전철용 강(6각)볼트, 너트를 사용하여야 하고,

나. 전주기초 앵커 볼트는 2중 너트 체결 후 남은 길이는 너트 두께만큼을 표준으로 한다.

다. 앵커볼트는 상부에서 250mm까지 KSD 8308 HDZ 35에 의거 용융아연도금 한다.

라. 앵커볼트의 나사산은 KSB 0201 보통미터나사 Φ36을 적용하고 너트는 2중 너트로 한다.

마. 나사산의 돌출길이는 기초 콘크리트 면에서 170mm 이상으로 한다.

바. 앵커볼트 간격 허용오차는 ±5mm 이내이어야 한다.



5. 검토 결과

가.「00고속철도 (00~00) 제0공구건설공사」의 부하개폐기 확폭구간(동력단로기실)에

     설치되는 전철주 기초 앵커볼트 재질변경에 있어 규격은 변동없으나 재질에 관해서는

     SS540에 준하는 동등이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시공후 규격에 맞는 너트 및 와셔를 시

     방서에 적합한 수량으로 전차선분야에 인수해야 한다 사료됨.


나. #0. 0. 0 수직구 위치이동에 따른 지장여부 검토

① 수직구#0

터널내 설비(확폭구간 및 C-Chanel, 동력단로기실)위치는 이동없이 당초 설계대로 시공하여야함

② 수직구#0. 수직구#0

위치 이동하여도 지장없음


다. C-Channel 변형이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야 된다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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