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규정

주요 내용

세부 내용

2

󰁇�242

2이상의 진행신호 현시

동일 신호주, 동일 지점에 2이상 신호 있을 지점 일부소등 1개만 진행신호 현시 - "fail-safe 원칙"

2

󰁇�254

백색 2등 수평

입환신호중계기 정지중계

2

󰁇�254

백색 2등 수직

입환신호중계기 진행중계

2

󰁇�331

2초간 

 “보통으로” 기적전호

2

󰁇�378

2종방호

지장지점에서 400m 이상지점 정지수신호 다만,

인원, 전호기(등) 부족 ; 800m 이상의 거리에 폭음신호탄

2

󰁇�408

2종방호

선로 고장이나 운전에 지장이 있을 때 서행으로 통과 가능

2

󰁇�245

등황색등 2등

YY

2

󰁇�128

직원 2명 이상 근무 시 제외

선로전환기 취급은 지정된 직원이, “다만 간이역-차장“제외

3

󰁇�83

3시간 이전

정규운전명령을 통고 못했을 때 역장에 통고의뢰

3

󰁇�83

3시간 전 이후

임시운전명령은 역장이 당해 열차에 통고

3

󰁇�331

짧게 3성

“구름방지 조치를 하라.“ 의 지적전호

3

󰁇�331

보통으로 3성

전호계원급수굽유계원 소집 기적전호

3

󰁇�262

흑색3각형 3개 백색3각형 판

주간의 방식 ; 서행예고신호기 형상

3

󰁇�262

흑색3각형 3개 백색등

야간의 방식 ; 서행예고신호기 형상

3

󰁇�253

백색등열 3등 수평

중계기신호기의 “정지중계” 현시방식

3

󰁇�253

백색등열 3등 좌하향 45도

중계기신호기의 “제한중계” 현시방식

3

󰁇�253

백색등열 3등 수직

중계기신호기의 “진행중계” 현시방식

4

참고

4m 간격

차량접촉한계표지 설치 위치

4

󰁇�331

보통으로 4성

조차계원 소집의 기적전호

4

󰁇�278

4개

시설 및 전기직원의 폭음신호탄 휴대 수량

4

󰁇�278

4개

건널목관리원 처소 폭음신호탄 휴대 수량

5

󰁇�331

5초간

 “길게” 기적전호

10

󰁇�129

10m 이상 지난 후

맨뒤 차량이 텅레일 진행거리 기준 선로전환기 전환의 시기

10

󰁇�201

1-10호

지도표 발행번호의 범위

10

󰁇�281

10km/h 이상 격리

방호할 지점으로부터 불꽃신호관 설치 위치

10

󰁇�265

10km/h 이하 서행신호기

감시원 배치의 경우, 속도 빠를 때 일단정지 후 서행수신호

10

󰁇�283

10개

시설팀(사무소 포함) 불꽃신호관 비치 수량

상당거리

󰁇�138

차막이표지- 상당 거리 이상

동력차 이외의 차량유치 - 차막이표지 설치 위치

15

󰁇�55

15km/h 이하 운전

ABS R신호 바깥쪽에 일단정차 후 진입속도

15

󰁇�54

15km/h 이하 운전

특수신호에 정차, 이상 없는 경우 전방1km 간은 15km/h

20

󰁇�371-2

해당지점으로부터 전방 20m

팬터내림표지 설치위치

20

󰁇�371-3

해당지점으로부터 후방 20m

팬터올림표지 설치위치

25

󰁇�55

25km/h

열차, 차량 없음을 관제사가 확인 - ABS구간 최초열차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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