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동력차 특성
구분 및 차종 | EL 8000 | EL 8100~8200 | KTX | KTXⅡ | |
전
원 | 공칭전압(㎸) | AC 25 | AC 25 | AC 25 | AC 25 |
주파수(㎐) | 60 | 60 | 60 | 60 | |
사용범위(㎸) | 19.0㎸~29.5㎸ | 19.0㎸~29.5㎸ | AC19.0㎸~27.5㎸ | AC19.0㎸~27.5㎸ | |
차
량 | 최고속도(㎞/h) | 85 | 150 | 300 | 350 |
차량중량(ton) | 132 | 88 | (20량 771t) | (10량 434t) | |
견인전동기 제어 | DC/싸이리스타 제어 | AC/VVVF인버터, 각축제어 | converter (Thyristor 위상제어) Inverter (전류형) | converter(PWM) Inverter (전압형) | |
연속정격출력 | 3,900㎾ (650㎾× 6) | 5,200㎾ (1,350㎾× 4) | 13,560㎾ (1,130㎾×12대) | 17,600㎾ (1,100㎾×16대) | |
기동 견인력 | 426KN(6축) | 330KN(4축)/426KN(8200) | 158.4kN (300㎞/h) | 176.5kN (350㎞/h) | |
높이 (팬터접은높이) | 4,495㎜ | 4,470㎜ | 4,088㎜ | 4,088㎜ | |
제동방식 | 공기제동, 발전제동 | 전기지령 공기제동 및 공기제동, 회생제동 | 마찰, 전기, 회생 | 마찰, 전기, 회생, 와전류 | |
팬터그래프 표준압상량 | 70N | 70N | 70N | 70N | |
팬터그래프 형태 | Z형 | Z형 | Z형 | Z형 |
'전기,철도 기술자료 > 전기철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전소등의 감시제어 (0) | 2017.04.24 |
---|---|
전기방식 비교 (0) | 2017.04.21 |
전철 전호 (0) | 2017.04.20 |
추진운전전호 (0) | 2017.04.20 |
폐색신호기의 취급 (0) | 2017.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