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램프류 체부력
설 비 명 | 품명 | 규격 | 기호 | 조임토크 | 비고 | ||
가동 | 조가선 지지금구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TS304 | 80 | |
진동방지파이프 | 둥근머리 4각목 | KSB1031 | M12 | SS400 | 80 | ||
드롭바 취부금구 | 둥근머리 4각목 | KSB1031 | M12 | SS400 | 80 | ||
특수 U볼트 | U볼트,너트 | KSB1002 | M16 | SS400 | |||
보강재용 U금구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6 | SS400 | 80 | ||
곡선당김 지지금구 | 둥근머리 4각목 | KSB1031 | M12 | SS400 | 80 | ||
곡선당김금구 | 이어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0 | STS304 | 40 | |
더블이어 | 이어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4 | STS304 | 150 | |
드롭바 금구 | 금구볼트 | 둥근머리 4각목 | KSB1031 | M10 | SS400 | 40 | |
드롭퍼클램프 |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0 | STS304 | 60 | 600kg/ |
터널브래키트 | 볼형조가금구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S400 | 80 |
|
스팬선비임 | 수평지지클램프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S400 | 80 |
|
스팬선 조가클램프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TS304 | 80 |
| |
암지지클램프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S400 | 80 |
| |
암지지클램프 | U볼트,너트 | KSB1002 | M10 | STS304 | 80 |
| |
암지지클램프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S400 | 80 |
| |
급전선로 | AL 병렬클램프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S400 | 30 |
|
AL 병렬클램프 | 50 |
| |||||
현수클램프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S400 | 80 |
| |
현수클램프 | M16 | 100 |
| ||||
현수클램프 | 둥근머리4각목 | KSB1031 | M12 | SS400 | 80 |
| |
조가선 | 현수클램프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2 | SS400 | 80 |
|
구분장치 | FRP제 | 밀착조임볼트 | KSB1027 | M10 | STS304 | 50 |
|
PTFE제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0 | STS304 | 40 |
| |
G형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0 | STS304 | 50 |
| |
장간애자형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0 | Cu-Ni-Si | 50 |
| |
FS형 | 6각 볼트,너트 | KSB1002 | M10 | Cu-Ni-Si | 50 |
|
2. 클램프류의 토오크
1. 아연도금제품 | ||
마찰계수 0.18~0.2 적용 | ||
구분 | 파단 Torque(kgf Cm) | 탄성조임구간65~70% 적용(kgf Cm) |
M6 | MAX 99 | 58~62 |
MIN 89 | ||
M8 | MAX239 | 140~151 |
MIN 215 | ||
M10 | MAX474 | 277~300 |
MIN 426 | ||
M12 | MAX826 | 483~520 |
| MIN 743 |
|
M14 | MAX 1,314 | 769~828 |
| MIN 1,183 |
|
M16 | MAX 2,051 | 1,200~1,292 |
| MIN 1,846 |
|
M20 | MAX 4,000 | 2,340~2,520 |
| MIN 3,600 |
|
M24 | MAX 6,916 | 4,046~4,357 |
| MIN 6,224 |
|
2. SS400 제품 Torque 표 | ||
방청유 도포제품(방청유 도포제품) | ||
구분 | 파단 Torque (kgf Cm) | 탄성조임구간65~70% 적용 (kgf Cm) |
M6 | MAX 74 | 38~41.3 |
MIN 59 | ||
M8 | MAX179 | 92~100 |
MIN 143 | ||
M10 | MAX402 | 185~200 |
MIN 285 | ||
M12 | MAX702 | 322~350 |
| MIN 496 |
|
M14 | MAX 1,117 | 513~553 |
| MIN 790 |
|
M16 | MAX 1,743 | 800~860 |
| MIN1,230 |
|
M20 | MAX 3,400 | 1,560~1,680 |
| MIN2,400 |
|
M24 | MAX 5,880 | 2,700~2,910 |
| MIN4,150 |
|
(주) 한국산업규격(KS B 0233) "강제볼트 .작은 나사 부품의 기계적 성질"을 기준하여 최소 항복강도를 |
3. STS 304 제품 Torque 표 | ||
마찰계수 0.12~0.15 적용 | ||
구분 | 파단 Torque (kgf Cm) | 탄성조임구간70~80% 적용 (kgf Cm) |
M6 | MAX 83 | 47~54 |
MIN67 | ||
M8 | MAX202 | 113~130 |
MIN 162 | ||
M10 | MAX400 | 224~256 |
MIN 320 | ||
M12 | MAX697 | 390~445 |
| MIN 557 |
|
M14 | MAX 1,116 | 620~710 |
| MIN 887 |
|
M16 | MAX 1,730 | 970~1,110 |
| MIN 1,384 |
|
M20 | MAX 3,375 | 1,890~2,160 |
| MIN 2700 |
|
M24 | MAX 5,835 | 3,270~3,740 |
| MIN 4,670 |
|
(주) 한국산업규격(KS B0241) 내식 스테인리스 강제 나사 부품의 기계적 성질을 기준하여 최소항복 강 |
'전기,철도 기술자료 > 전차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균압장치 (0) | 2018.09.20 |
---|---|
전주 건식공사 (0) | 2018.09.19 |
자동장력조정장치 검사기준 (0) | 2018.09.18 |
강체 전차선 공사(R-Bar) (0) | 2018.09.18 |
시공허용 오차기준 (0) | 2018.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