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토목적
- 00역사 승강장 전차선 겸용주 사용관련 설계도면 사전검토로 최상의 전차선로 건설을 하기 위하여 이를 검토하고자 함.
2. 검토내용
1) 공사현황
- 00 SSP~00 SSP간 전차선로 신설공사(39.360㎞) 시공 중
2) 설계도면
- 00~00 철도건설 00역사 승강장 확대평면도
3) 전차선 겸용주 위치 검토
위 치 | 노반중심에서 겸용주간 거리 | 비 고 | |
기 존 | 변 경 | ||
도면 X20열 도면 X25열 도면 X30열 도면 X40열 | 10.585x2 21.17m | 6.200x2 12.40m | 비임 길이조정(4개소) |
3. 검토결과
- 기존 설계도대로 전차선 겸용주를 사용할 경우 전차선로 강관비임 길이가 길어져 시공 및 유지보수에 문제가 있으며,
- 붙임 변경 설계도를 적용할 경우 비임 길이가 짧아져 시공 및 유지보수가 용이 하고 1개소당 약870㎏의 하중 감소가 예상되므로 변경설계도를 적용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사료 됨.
※붙임참고도면
- 00역사 승강장 확대평면도 변경전,후 도면 1부(별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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