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토목적

- 각 정거장 양단에 설치되는 상,하 건넘선 평행개소 전주경간이 정거장별로 상이하

  여 이에 대한 기준을 검토하고, 설계사의 검토의견에 따라 시공에 적용하고자 함.


▢ 각 정거장 건넘선 평행개소 조사


정거장별

방향별

장력 및 인류

평행개소

(m)

섹숀개소

(m)

평행개소

(m)

장력 및 인류

비 고

00

00방

인류(44)

40

35

20.8

20.8

28.6

30

장력(38)

평행개소2경간

00방

인류(30)

30

24

25.8

25.8

25

33

장력(35)

평행개소2경간

00

00방

장력(50)

41

31

21

31

인류(33)

평행개소1경간

00방

장력(40)

35

35

26

26

25

25

인류(25)

평행개소2경간

00

00방

인류(30)

25

25

25

26.5

20

20

장력(23.4)

평행개소2경간

00방

인류21.4

22

20

26.5

25

25

25

장력30

평행개소2경간



2. 검토내용

1) 공사현황

- 00 ~ 00간 전차선로 신설공사(00.360㎞)터널내 하수강 및 토공 전주기초 시공 중

2) 관련문서

- 각 정거장 전차선로 설계도면(붙임물 참조)

- 철도설계지침 및 편람

- 00~00간 평행교차설비 상세도

3) 00정거장(00방면)건넘선 평행개소 검토

- 00정거장 00방면 건넘선의 평행개소가 1경간으로 되어 있어 이를 검토하고, 설계사

  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공에 적용.

- 철도설계지침 및 편람에는 건넘선 “평행개소의 경간은 2경간을 표준으로 한다” 로 명시되어있고, 00~00간 평행교차설비 상세도(붙임참조)에도 2경간으로 되어있어 이를 검토 하고자 함.

4) 건넘선 평행개소 1경간 수량 : 1개소(00정거장 00방면)

5) 설계변경 등급 판단기준 : 경미

 

3. 검토결과

- 철도설계지침 및 편람에는“평행개소의 경간은 2경간을 표준으로 한다” 로 명시되어있어 1경간으로 설계한 근거 및 설계사의 의견이 필요하고,

- 감리단에서 도면검토결과 00터널내 평행개소 경간(41m, 31m)은 1경간으로 하고, 00정거장 구내는 경간(21m, 31m)이 짧아 2경간으로 시공하여야 할것으로 사료 됨. 

  

붙 임 : 1) 00정거장 전차선로 평면도1부.

            2) 철도설계지침(건넘선장치) 1부.

           3) 각 정거장 참고도면 1부.

          4) 00~00간 평행교차설비 상세도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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